본문 바로가기

취미

넷플릭스 영화. 월터 미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를 보다.

반응형

 

오래 전 와이프와 함께 감명 깊게 보았던 영화가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되는 것을 보았다.

조금은 뻔하지만 스토리 라인도 흥겨웠고, 각종 이벤트가 진행됨에 따라 다양한 장면과 아름다운 풍경이 보여지고, 그에 딱 어울리는 찰떡궁합의 배경음악들까지 모두 다 마음에 쏙 드는 인생영화가 말이다.

그 작품은 바로 월터미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인데, 영문명으로는 the secret life of walter mitty였다.

영화의 영문 제목도 나쁘지 않지만, 영화의 전체적인 흐름과 내용을 감상한 결과로는 번역된 한글 제목이 더욱 직관적으로 영화를 가리키고 있다고 느낀다.

머릿속으로만 펼치는 몽상들을 현실로 끌어내지 못하고, 평범한 일상 속 챗바퀴만 돌리는 중년 남성이 이 영화의 주인공 월터 미티이다.

폐간을 앞둔 LIFE 잡지사의 직원인 월터 미티는 현실의 위기와 몽상 속 위로와 지지에 힘입어 세상 밖으로 도전을 시작한다는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그 과정 중 스펙타클한 모험들과 함께 세상 밖의 아름다움들을 마주하게 되고, 그와 함께 울리는 OST들은 영화가 끝난 뒤에도 직접 찾아 들을 정도로 깊은 여운을 안겨주었다.

대략 10년여만에 다시금 보는 영화인데, 살짝 코메디가 섞여 유치한듯 하면서도 다시 한번 큰 감동을 주는 것이 역시 내 인생영화가 맞다 싶다.

특히나 LIFE 잡지사의 모토가 다시 한번 내 마음을 설래게 한다.


TO SEE THE WORLD,

THINGS DANGEROUS TO COME TO,

TO SEE BEHIND WALLS, TO DRAW CLOSER,

TO FIND EACH OTHER AND TO FEEL,

THAT IS THE PURPOSE OF LIFE.

이 모토가 새겨진 지갑.

영화를 보고 나니 나도 하나 갖고 싶어졌는데, 어디서 파는데 없나 찾아봐야겠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