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에 내 휴대폰과 함께 물놀이를 즐긴 덕분에 새 휴대폰을 마련했었다.
그래서 은행이나 증권사, 코인 등등의 모든 정보가 날아가버렸다.
지금에 와서야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거의다 복구를 했는데, 마저 복구하지 못한 것이 하나 또 튀어 나왔다.
그것은 바로 아들 녀석의 연금저축계좌 관리를 위한 키움증권 어플.
이리저리 검색해 보아도 자녀계좌 개설에 대한 글들만 넘쳐나고 아이디 분실에 대한 글은 보이질 않았다.
자녀계좌의 비밀번호 재설정에 대한 글은 있어서 이것을 토대로 키움증권의 상담센터 번호인 1544-9000로 바로 문의를 했더니 절차를 바로 안내 받을 수 있었다.
안내 받은 내용인 즉 '보호자의 신분증 앞면 사진', '가족관계 증명서 사진'을 1544-1411로 문자 전송한 후 다시 1544-9000 번으로 전화주면 이후 절차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었다.
참고로 1544-9000 이후의 내선 연결 번호는 2020 이었다.
이 절차를 통해 아들 증권 계좌의 아이디를 확인 받고, 비밀번호도 재설정하여 무사히 로그인을 마칠 수 있었다.
어플에 로그인 한 이후로는 일사천리.
어플의 공동인증 > 인증서 발급/재발급에서 사라져버린 인증서를 재발급하고 나니 이젠 과거와 동일한 세팅을 마칠 수 있었다.
요즘엔 뭐든지 스마트폰 안에 다 들어가 있고, 이것을 통해서 정말 다양한 일들을 처리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혹시라도 스마트폰이 고장나거나, 나처럼 물놀이를 함께 하는 등의 불상사가 벌어지면 정말 귀찮고 곤혹스러운 상황이 되어 버리는 것 같다.
이번에 큰 귀찮음을 감수했으니, 이번 스마트폰은 정말 잘 관리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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